주간 디지털노마드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대선 정치 테마주 관련 종목 중에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직무배제 처분 집행정지에 대한 효력이 정지되며 대검찰청에 출근을 했는데, 차기대권주자 2위로 올라서며 그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에는 어떤게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서연탑메탈 (019770)

서연탑메탈은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부품 제조업으로 자동차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금형산업은 제조업에서 부품을 대량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생산기초요소기술로서 금형의 품질이 관련 제품의 품질과 제조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반산업이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흑자를 내고 있으며 꽤 괜찮아보이는 영업이익 차트를 보이고 있다.

 

서연탑메탈은 지주회사인 서연그룹의 사외이사가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으로 윤석열과 관련된 기사 및 뉴스가 나올때마다 주가가 오르고 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연 (007860)

서연은 2014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을 변경하며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이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7년까지 적자의 영업이익을 내다가 2018년부터 흑자전환을 하며 약 3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

 

서연도 서연탑메탈과 마찬가지로 함께 묶여있는 종목으로서 윤석열과 관련되어 있다.

 

 

덕성 (004830)

덕성은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다.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약 50%를 수출하고 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꽤 괜찮은 영업이익을 나타내고 있다 많은 이익은 아니지만 약 20억원대의 영업이익이 나고 있다.

 

덕성은 이봉근 대표이사, 김원일 사외이사가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으로 윤석열과 관련되어 있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