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블록체인 관련주

3년전만 해도 비트코인 열풍으로 주식보다 엄청나게 투자하며 모든 사람들이 돈을 벌었다고 말해왔지만 정작 주위에 둘러봐도 그 돈을 갖고있는 사람은 없다.

 

블록체인이란? 사전적 정의는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디지털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이라고 한다.

 

사실 이게 이게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오지 않지만 빗썸, 코인원 등 비트코인에 관련된 사이트들을 접속해보면 주식과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지만 채굴형식으로 주가의 흐름이 아닌 24시간 뭔다 다른 움직임을 보여준다.

 

블록체인 관련주가 있다는 사실도 이번에 처음 알게되면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한컴위드 (054920)

한컴위드는 암호인증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축적하여 B2C거래와 B2B거래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Blockchain Security Suite', 블록체인 플랫폼 'Hancom Sledger'를 출시했고, 2019년 포렌식 사업을 하고있는 한컴지엠디와 합병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큰 수익도 손실도 아니면서 꾸준히 기업을 운영중으로 보여진다. 2020년 들어서 약 1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블록체인의 기대감으로 요즘 한컴위드의 주가가 우상향 하고 있는데 매수를 하는 것 보다는 조정이나 약간 주가가 내려오면 매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케이엘넷은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물류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되었다.

 

전자문서중계서비스를 기반으로 정보시스템 구축(SI)과 IT컨설팅, 물류솔루션 개발 판매, IT 아웃소싱 수행 등 물류분야의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IT 전문 기업이다.

 

종합물류정보 중계사업자로 EDI 시장에서 대정부 전자신고 및 기업간 전자거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년 흑자로 약 40억원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내고 있으며 앞으로 실적이 더 기대되는 그런 기업으로 보여진다.

 

현재 지금의 자리는 크게 비싸보이지 않아서 조금씩 매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업이 영업이익도 좋으며 3년전만 해도 약 6천원대의 주식인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충분히 오를 수 있다고 보여진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