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부수입 돈버는 방법

 

패시브인컴이란? (passive income)

불로소득, 수동소득(노동을 하지 않아도 벌어들이는 소득)을 말한다.

패시브인컴에는 이모티콘 판매, 유튜브, 블로그, 해외 구매대행, 주식투자 등이 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것은 유튜브와 블로그, 주식투자이다. 이 중에서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블로그와 주식투자 두 가지인데, 현재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둘 다 운영 중이며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는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해서 몇 주 만에 승낙되어서 3월부터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다.

 

앞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IT산업이 한 발짝 빠르게 다가왔으며 발전하고 있다고 했는데, 내 생각에는 직업의 판도가 달라질 것 같다고 느끼고 있다. "과거에는 핸드폰으로 수익을 낼 수 있었던가?" 그냥 전화나 문자를 하는 용도로 사용되었던 핸드폰이 지금은 핸드폰 하나로 먹고살 수 있게 된 것이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시작해야 한다. 유튜브도 현재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점점 레드오션이 되어가고 있는데, 할 줄 모르더라도 그냥 시작해봐야 한다. '저스트 두 잇! (Just do it!)' 누구나 처음은 어렵지만 시작해보면 별거 아니더라 그냥 켜놓고 시작해라.

 

"그래서 어떻게 하면 집에서도 놀면서 돈벌수있는데?" 이제부터 하나씩 알려주려고 한다.


이모티콘 판매

이모티콘 판매는 말 그대로 내가 만든 이모티콘을 판매하는 것인데, 요즘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할 때 주로 이모티콘을 많이 쓰며 그만큼 이모티콘을 선호하고 있다. 10대부터 80대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대화를 이끌어간다. 그림에 소질이 있다면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카카오톡에 제출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든다. 승인이 되면 꾸준하게 돈이 들어오는 것은 시간문제인데, 요즘은 그림에 소질이 없고 장비가 없더라도 태블릿 PC가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그림을 그려 만들 수 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에 취미로 그림을 그려서 돈을 벌면 얼마나 기분이 좋고 아름다운 세상이란 말인가?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이 없다면 종이에라도 그려서 일단 어떤 식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구상해야 할지 콘티를 제작해서 나중에 실현시켜보는 것도 좋다.

 

유튜브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 누구나 BJ 인터넷 방송 주인공이 되며, 만약에 유명세를 타면 지상파 TV에도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핸드폰을 갖고 있는 누구나 동영상을 찍어 업로드를 하면 되니까 간편해서 모두들 시작하고 있다. 편집을 할 줄 모르더라도 괜찮은 콘텐츠만 있다면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다.

 

유튜브는 조회수 1개당 1원이라고 생각하는데, 꼭 그렇지는 않으며 대략 그 정도 돈이라는 소리다. 광고를 많이 볼수록 수익은 더 늘어난다. 처음은 누구나 어렵다, 내 동영상을 봐주는 사람도 없고 그렇다 보니 재미도 없다. 하지만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 지금은 별거 없는 유튜버 일지 몰라도 한번 유명세를 타면 계속 위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구글블로거 등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정말 많으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는 블로그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예전에는 네이버블로그는 수익이 적고 티스토리는 수익이 많아서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며 활동을 이어갔지만 현재는 네이버블로그의 광고가 많이 개편되며 수익이 많아졌다고 생각이 든다.

 

현재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둘 다 운영 중인데, 네이버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있어서 티스토리보다 많은 수익이 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검색 로직은 네이버로 많은 검색활동이 일어나서 블로그 유입량도 그만큼 많다. 가장 쉽게 접근하고 동영상 찍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글쓰기를 좋아하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나쁘지 않다.

 

해외구매대행

해외의 물품을 싸게 사들여 재판매하는 해외구매대행으로 요즘은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서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자신만의 상점을 만들어 물품을 팔 수 있다. 재고를 싸게 매입할 수 있는 능력이되야 하며 초기에는 많이 돌아다니면서 체계를 잡아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안정되면 동네슈퍼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주식투자

요즘 주식투자를 많이 하며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핸드폰 하나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두 개가 있다. 국내주식은 오전 9시부터 3시 20분까지 주식장이 열리며, 해외는 오후 10시 30분부터 4시 50분까지 주식장이 열린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면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주식에 투자해서 돈을 버는 방법도 있지만 배당금을 받으며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요즘에는 돈을 버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앞으로 살아가면서 이런 것들이 직업이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들며 벌써 다른 사람들은 직장인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도 시간을 내서 부수입으로 버는 사람들도 있어서 매력적인 패시브 인컴이다.

 

무엇부터 할지 고민된다면 이 중에서 가장 와 닿는 것을 하나 선택해서 실행시키고 실현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