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2021 상반기 신규상장

벌써 2021년이 와버렸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린 느낌이 든다. 주식도 건강도 모두 끔찍했던 한해였던 것 같다.

 

작년에는 4차 산업혁명으로 테마에 맞는 관련주들이 신규상장을 하며 주가는 고공행진을 했다.

 

2021년 상반기 신규상장주로는 모비릭스, 선진뷰티사이언스를 꼽을 수 있는데, 둘 다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다시 공매도가 재개된다는 소문이 돌며 주가가 크게 빠지면서 이러한 신규상장주에 수급이 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모비릭스 (348030)

모비릭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다.

 

흥행 가능성이 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게임 또한 발굴하여 동사의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함으로써 150종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퍼블리싱했다.

 

모바일 게임을 매체로 배너,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수익을 수취하는 광고플랫폼 수익을 시현하고 있으며 2020년 6월 Apple Search Ads에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년 흑자를 내오며 2020년에는 약 1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모비릭스가 시장에 나오자마자 바로 상한가를 찍으며 올라갔는데 어디까지 갈지 궁금하다.

 

아마 신규상장이라는 타이틀로 탄력을 받아서 올라갈 것으로 보이는데 시장이 안좋으면 신규상장 기업들이 또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아침에 올라갈 기미가 보이면 매수를 추천하며, 단타로 조금만 먹고 빠지는 것을 추천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 (086710)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원료와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하였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이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약 50원대의 영업이익을 내며 기업을 운영중이며 안정적으로 기업이 운영되고 있는것으로 보여진다.

 

주 매출의 구성은 화장품으로 70%나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20%는 계면활성제 그리고 산업용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둘째날 주가는 크게 올라가다가 장 마지막에 크게 내려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장 초반에 단타 목적으로 매수하는 것도 추천하지만 관망하다가 상장 첫날보다 주가가 더 빠지면 크게 내려올 수 있으니 주의하여 매수한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