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JLPT 시험 전면 중지

7월 5일에 있는 JLPT 일본어능력시험이 오늘(19일) 취소되었다.

 

오늘 오후 5시쯤에 문자 한 통이 왔는데 JLPT 제1회 시험 중지 안내 문자였다.

 

갑자기 코로나 때문에 수험자와 관계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중지가 결정되었다고 하는데, 미리 언질도 없이 갑자기 대뜸 취소해버리니까 당황스러웠으며 열심히 시험 준비를 하고있는 입장에서는 기운빠지는 문자였다.

 

1년에 두 번밖에 없는 시험으로 이번에 시험 중지로 올해에는 12월에 한 번밖에 없다.

 

코로나로 인해 일본워킹홀리데이도 못 떠났으며 JLPT도 응시하지 못하니까 삶이 무기력해진다.

 

올해 일본으로 인해 소중한 1년을 날리게 된 것 같다.

 

일본워킹홀리데이 기간을 연장처리해주면 좋을 텐데 아무 소식도 없고 비자를 발급받은 사람들만 불안에 떨고있다.

 

사실 원인은 중국 때문인데...

코로나만 없었더라면 행복한 일상생활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을텐데.

 

JLPT 환불 안내

JLPT 취소로 인해 수험료 환불을 해준다고 JLPT 홈페이지에 공지되어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했던 수험생들은 5월 27일(수)에 거래승인 자동 취소되어서 계좌에 2~3주 후에 입금된다고 한다.

 

가상계좌로 결제했던 수험생들은 환불신청 기간인 5월 25일(월) ~ 5월 31일(일)에 JLPT 홈페이지에 계좌번호 입력창 활성화를 할 예정이니 로그인 후 본인계좌를 입력하면 된다고 한다.

 

방문/ 우편접수자는 5월 31일(일)까지 필수 입력사항을 작성하여 메일로 보내면 된다고 한다.

30% 수수료 공제 기간 취소자도 5월 31일(일)까지 필수 입력사항을 작성해서 메일을 보내면 환불처리되는 것 같다.

 

메일 발송 시 필수 입력사항에 기재되는 부분을 빠짐없이 적어 모두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