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금일 주식장도 하락장이었으며, 상장 폐지되거나 거래 정지되는 종목들이 많아지며 투자자들이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코스피에 있는 기업부터 코스닥에 있는 동전주까지 우리가 최근까지 거래했던 종목들입니다.

 

어떤 종목이 상장폐지 및 정지 종목으로 선정이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상장폐지 정지종목

오늘부터 거래정지가 된 종목들이 있습니다. 거래가 잘 되다가 금일부터 갑자기 멈춰버린 종목들도 있습니다.

 

고민하고 주식을 매입했는데 갑자기 정지되거나 상장폐지라는 단어를 들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만약 그 종목을 갖고 계신다면 더 절망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관리라는 종목 없이 갑자기 정지가 되는 경우들도 많이 있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안 (011300)

성안의 거래정지 이유는 감사의견거절로 인한 정지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해서 정지가 된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상장폐지가 아니라고는 장담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성안은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하고 있으며 섬유제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구미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의 96% 이상이 수출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섬유제품만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것에 매우 무리가 있어 보이며 재무제표를 살펴봐도 점점 적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영업이익은 -130억으로 최악의 상태로 기업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1,000 이상 횡보하던 성안의 주가는 한순간에 하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빠졌습니다. 그 이유는 성안 자회사에서 200억 횡령사고가 발생되어 하한가를 기록했으며, 현재 거래정지의 이유는 거래소 감사의견 비적정설에 의해 조회공시 요구로 거래정지를 시켰다고 합니다.

 

세우글로벌 (013000)

세우글로벌은 회계감사인의 감사의견 비적정설에 거래정지되었습니다. 금일 -29% 하한가를 기록했으며, 상장폐지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세우글로벌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기능수지, 범용 플라스틱 등의 플라스틱 전문 판매업체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국내대리점 및 바스프, 미쯔비시, 쉐브론 등에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도 꽤 많고 탄탄한 기업이며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지만 갑작스러운 거래정지 소식에 깜짝 놀랐습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매수를 해놓고 있던 종목으로서 유승민 관련주, 정치 테마주, 신공항 관련주로 묶이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종목이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우량기업만 거래를 해야 할 것 같다고 다짐을 하며 주가관리에 힘쓰는 기업들로 매수를 해야겠습니다. 아울러 한 종목에 30% 이상 투자를 하지 않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겠습니다.

 

주식 거래정지 종목

출처finance.naver.com/sise/trading_halt.nhn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