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빅데이터 관련주 와이더플래닛

2월 3일 신규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편성된 종목이 있다. 그 종목 이름은 '와이더플래닛'으로 이 회사에 아무런 정보 없이 매수, 매도를 통해 익절을 하고 수익을 냈다.

 

상장 첫날 26,000원에서 시작했으나 한순간의 주가가 빠지면서 2일만에 17,000원까지 내려갔던 적이 있다. 하지만 신규상장의 기대감과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미래지향적인 기업이다 보니 주가는 다시 금방 돌아왔고 2월 9일에는 상한가로 마무리를 하며 장을 마쳤다.

 

와이더플래닛 (321820)

와이더플래닛은 2010년 기업을 설립하였으며 2021년 2월 3일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되었다. 와이더 플래닛의 사업으로는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하고있는 '티지360테크놀로지스'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은 '프로그래매틱 마케팅/광고플랫폼 사업'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타겟팅 광고시장에 해당된다.

 

와이더플래닛 재무제표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기업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적자상태로 운영중이며 상장을 했다. 이정도의 적자는 앞으로 비전이 있기에 살짝 불안하지만 빅데이터란 분야를 보면 장기적으로 보면 괜찮을 것 같다.

 

2월 9일날 상한가를 찍으며 장이 마감되었고 2월 10일에는 하락세로 주가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요 몇일간 신규상장주들의 주식들이 일제히 올랐기 때문에 어느정도 떨어지면 약간의 장기적으로 가져갈 종목으로 매수를 추천한다.

 

타겟팅 광고 제공 빅데이터 솔루션

와이더플래닛은 소비 행태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를 가지고 타겟팅 광고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업체이다. 현재는 B2B 위주의 사업구조를 상장 이후 B2C로 확대하려고 계획중이다.

 

국내에 전체 광고비 내에 디지털 광고의 비중은 약 50%정도 차지하고, 모바일의 비중은 70%정도까지 주변을 둘러보면 광고로 먹고사는 시대가 오게되었다.

 

또한, 동영상 시장 확대로 DA(배너)광고는 두 자릿수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2021년 와이더플래닛의 2021년 매출액은 약 300억원 영업이익은 약 10억원으로 흑자전환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 기대해볼만한 기업으로 투자자들과 금융기업들이 높히 평가하며 앞으로의 주식 가치는 5만원대를 바라보고 있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