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애플카 관련주

애플카가 2027년쯤 출시된다고 소문이 돌며 협력사는 어디일지 많은 기대감이 쏠렸었다. 처음에 지목된 곳은 현대차로 해외에 잘나가는 벤츠도 테슬라도 아닌 현대쪽에 손을 들었다. 현대와 함께 애플카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현대차의 주가는 고공행진을 하며 25만원선을 터치했다.

 

현대차와 함께 개발한다는 소식에 기아차도 주가가 오르더니 기아차와 애플카가 함께 협력하여 위탁생산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기사가 쏟아졌으며, 기아차의 생산공장이 해외에 들어설 것이라는 소문이 빠르게 퍼져나가며 처음 2만원대였던 기아차의 주가는 현재 10만원을 앞두고 빠르게 올랐다.

 

기아차 (000270)

기아차의 주가는 몇달 전까지만 해도 처참했다. 이 주가가 과연 오를까? 2만원도 안하던 기아차의 주가는 항상 투자자의 눈밖이였으며 현대차에 밀려 그저 발버둥치며 버텨나가던 기업이었다.

 

하지만 반전이 일어난 것이다. 애플이 기아차와 함께 애플카를 생산하겠다는 소식이 퍼져나가며 주가는 쉴새없이 오르고 있다. 많은 투자자들이 기아차로 몰리며 하루에도 1~2만원 정도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

 

금일 10만원을 앞두고 주가는 빠졌지만 언제 또 올라가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종목 중 하나이다.

 

기아차는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했다.

 

국내와 미국, 슬로바키아,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이다.

 

전체 매출액의 약 33%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재무재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은 매년 고공행진을 하고 있으며 1~2조정도로 매년 꾸준히 흑자를 내며 올라가고 있다.

 

현재 주가가 87,000원대로 애플카와 확실하게 협력을 해서 개발을 진행하게 되는것인지 잘 모르지만 조금 지켜보다가 매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대차 (005380)

항상 현대차를 매수했었으며 15만원대가 오면 매도하기 바빴다. 현대차의 주가는 항상 15만원 이상으로 올라갈 수 없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노조때문이었다. 노조가 있기때문에 15만원 이상으로 올라가기 힘들었다. 항상 생각했던 것은 30만원을 넘더라도 충분히 이상하지 않을 종목이었다.

 

코로나로 인해 현대차의 주가는 65,000원까지 떨어졌다가 꾸준히 우상향을 하며 현재는 259,000까지 올라온 상황이다. 지난 3월 코로나가 시작될때 많이 매수할껄 항상 후회하고 있다. 나는 더떨어질 줄 알고 매수하지 않았던게 한이된다.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및 GV80등을 출시하여 SUV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다.

 

재무재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은 기아차의 2배로 항상 꾸준히 흑자를 내고 있으며, 2020년 9월에 3천억의 적자를 냈었는데 아마 코로나의 영향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12월에 다시 엄청난 흑자로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주가가 25만원 이상으로 개인적으로 많이 높다고 생각이든다. 12만원대 매집했던 생각을 하면 지금의 주가는 2배 이상으로 언제 떨어질지 두려움에 떨며 매수할 수 없는 상태이다. 만약 나는 매수한다면 기아차에 한표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