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수소차 관련주

많은 뉴딜 중에 수소차 관련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앞으로 휘발유를 사용하지 않고 전기나 수소를 이용해서 동력을 얻는다고 합니다.

 

4차 산업 관련주에 속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정부가 꾸준히 수소경제 인프라를 만들어 투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비용과 효율성 측면에서 전기차보다 훨씬 나을 거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답니다.

 

현재 가장 뜨고 있는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3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에스에너지 (095910)

에스에너지는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하고 있다.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태양광 발전소 건설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2018년 10월에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어셀이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8년 12월에 적자였지만 에스퓨어셀 덕분인지 2019년부터 흑자를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수소차에 관해 정부가 뉴딜정책을 시행하며 앞으로 충분히 오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이엠코리아 (095190)

이엠코리아는 공장기계제조업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방산/항공, 발전설비, 설용 터널 보링머신(TBM)을 제작하고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하는 에너지까지 하고 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9년에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며 주가가 생각보다 많이 떨어졌다.

 

수소차 충전소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앞으로 수소 충전소를 만들게 되면 충분히 급등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재무제표만 따지고 보면 많이 불안한 것은 사실이지만 미래를 보고 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에코바이오 (038870)

에코바이오는 주력사업으로 바이오 황 사업을 하고 있고,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방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하고 있다.

 

에너지화 사업으로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 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 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7년에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2018년부터 흑자를 기록하며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수소차가 나오게 된다면 훨씬 더 매력적인 종목이며 오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이는 매력적인 주식이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