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한한령 수혜주

 

중국 한한령이 해제되며, 한국의 상품들이 중국에서 다시 판매가 재기되었다. 중국과 관계가 안좋아지며 중국에서 한한령을 내리면서 우리나라의 상품들과 연예계 또한 모든것이 중단되었었다.

 

2020년 6월 30일 중국에서 한한령을 해제하겠다고 선언하며 중국과 관련된 주식들이 엄청나게 급등했는데, 한한령해제 관련주로는 화장품, 면세, 연예계 등이 있으며 관련 종목들은 아래와 같다.

 

토니모리 (214420)

화장품관련 주식으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놀러와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많이 구입하기 때문에 화장품관련 종목이 오르고있다. 한한령 당시 8천원대를 기록했다가 다시 주가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다.

 

 

리더스코스메틱 (016100)

화장품관련 주식으로 한한령이 해제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닉 (123330)

화장품관련 주식으로 나도 처음들어보는 종목 이름이지만 중국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묶여있다.

 

코리아나 (027050)

화장품관련 종목으로 코리아나는 이미 유명한 주식 종목중에 하나로 주가가 평균 3천원대 였던것을 비교해 현재 5천원이면 엄청나게 급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콜마 (161890)

화장품관련주로 한국콜마도 꽤 탄탄한 화장품관련주다. 중국의 여행객들이 주로 놀러와 면세점에서 많은 물품들을 구입하는데, 관련 수혜주이기도 하다.

 

코스맥스 (192820)

화장품관련 주식으로 주가가 꽤 높은 종목이다. 3월에 6만원이었는데, 현재는 10만원으로 몇달사이에 크게 급등한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화장품 (123690)

화장품관련주로 중국한한령 관련 대장주이기도 하다. 중국의 상황에 따라 급변하기 때문에 중국의 상황을 보다 더 빠르게 알 수 있는 종목중 하나이다.

 

 

한국화장품제조 (003350)

화장품관련주로 한국화장품제조 또한, 중국 한한령이나 화장품에 관해 대장주이다. 작년 18,900원에 최저점이었던 것을 비교하면 약 1년사이에 2.5배정도 급등했다.

 

내가 가장 많이 매수하고 관망하는 종목중에 하나이며, 매력적인 주식이다.

 

에이블씨엔씨 (078520)

화장품관련주로 중국 한한령과 관련해 묶여있는 주식이다.

 

아모레퍼시픽 (090430)

화장품관련주로 한국에서도 화장품을 관련해 이미 큰 기업이다. 작년 8월에 약 12만원이었다가 1월에 24만원 까지 급등했는데, 한한령이 해제되면 다시 충분히 올라갈 수 있을것으로 보여진다.

 

 

신세계 (004170)

백화점, 면제관련 주식으로 신세계는 이미 큰 기업인데, 너무 많은 제약들이 있어서 주가의 급등락이 심한편이다. 현재 가장 적정가라고 생각이들며, 앞으로 한한령이 해제되면 충분히 급등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호텔신라 (008770)

면세, 호텔관련주로 신라면세점이 연관되어있다. 코로나로인해 가격이 낮아졌는데, 한한령이 해제되고 시진핑 주석이 방한하면 가격은 급등하는 종목 중 하나로 현재 매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앞으로 시진핑이 방한할 가능성도 높고 한한령이 해제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주식이다.

 

JYP Ent. (035900)

연예계 관련주식으로 JYP 박진영이름을 따서 만든 회사로 소속 연예인은 트와이스, 갓세븐 등이 있다. 한한령때문에 주가가 낮아졌는데, 다시 급등할 것으로 보여진다.

 

 

초록뱀 (047820)

연예계 관련 종목으로 드라마, 영화에 관한 주식종목으로 한한령이 해제되며, 다시 중국에 한류바람을 불어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0)

연예계 관련 주식으로 YG엔터테인먼트인데, 양현석이 관련되어 있으며 소속 연예인으로는 빅뱅, 블랙핑크 등이 있고, 여러 호텔사업을 하고있다. 블랙핑크로 주가가 오르는데, 한한령이 해제되며 주가는 더 높게 급등하고있다.

 

에스엠 (041510)

연예계 관련 종목으로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이다. 이수만이 관련되어 있으며, SM은 글로벌한 그룹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으며, 국적이 중국인 아이돌도 있기때문에 중국과 관련이 높다.

 

한한령에 관련된 주식을 설명했는데, 꼼꼼히 설명하기 보다는 한한령 수혜주로는 어떤 주식이 있는지 보여줬으며, 종목에 관해 자세한 것은 테마를 묶어서 설명해주려한다.

 

현재 주식을 매입해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이들며, 장애물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면 주가는 막을 수 없이 급등하기 때문에 매수를 추천한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