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어제 이준석 관련주'삼보산업, 넥스트아이, YBM넷' 등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을 했고, 몇몇 종목들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가 오르는 이유'지난 20일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한 이후부터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

앞에서 언급을 했지만 "이준석 관련주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주식 차트와 함께 현재 주가들을 살펴보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보산업 (009620)

'삼보산업'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당기순이익 부문에서 적자를 기록해서 불안하지만, 2021년도 부터는 모두 흑자 전환을 해서 안정적인 주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3월달에 1,000원이었던 주가는 3개월만에 3,000까지 올라가서 300%나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가 없기때문에 이준석 관련주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아마 이번주까지 매수를 해도 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리스크 위험부담이 크니까 주의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넥스트아이 (137940)

'넥스트아이'머신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산업으로 하고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편광필름검사장비, BLU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은 LCD제품 또는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식품의 포장 내부 검사나 2차전지 자동검사 분야에서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2차전지 분야는 산업자체도 신성장산업이므로 시장의 성장성이 큽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20년부터 약 100억원대의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에도 적자를 기록하며 불안한 기업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넥스트아이 또한 3월달에 1,190원이었던 주가는 3개월이 지나 약 2,470원으로 2배나 상승했습니다.

 

기업의 가치로 주가가 상승한것이 아닌 정치 테마주로 올랐기때문에 만약 주가가 빠지기 시작하면 '-20%'는 기본적으로 흘러내릴수도 있으니 투자에 유의하며 매매하시길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만약 이준석 관련주를 매입한다면 넥스트아이보다는 재무제표가 조금이나마 탄탄한 '삼보산업'을 추천드립니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