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대형주 매수타이밍?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아래로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20대와 30대는 내집마련은 꿈도 못꾸며 부동산투자도 힘들기때문에 주식에 한방을 노리려 영끌을해서 삼성전자에 투자를 한다는 기사가 쏟아지고있다.

 

올해 1월 삼성전자는 '10만전자'라는 타이틀을 얻기 바로 전이었다. 10만원의 고지 바로 앞에서 주가가 출렁이며 서서히 하락세를 걷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7만원까지 내려온 상태이다.

 

가만히 기다리면(존버) 다시 오르겠지란 기대감에 계속 돈을 넣지만(물타기) 연이은 하락에 개인투자자들은 손절하고있다.

 

이것은 삼성전자뿐만이 아닌 카카오, 네이버 등 다른 기타 소, 중, 대형주 전부다 주가가 하락세를 걷고있다.

 

유일하게 현재 오르는 종목들은 대선을 앞두고 있는 윤석열, 이재명, 홍준표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고있다.

 

삼성전자(005930)

"삼성전자 지금 사도 돼?"라고 물어본다면 나는 지금 매수하라고 말할 것 같다. 왜냐하면 곧 12월 배당금을 앞두고 있기 때문인데, 주가가 떨어지더라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장점과 앞전보다 주가가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약간의 반등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런말이 있다. "삼성전자가 망하면 대한민국이 망한다." 아마 삼성전자의 주가가 계속 하락하게된다면 모든 주식들이 똑같이 떨어지게 될 것인데, 주가를 방어하기 위해 안간힘을 쓸 것이다.

 

현재 폴더블폰의 흥행으로 이어지며 최대실적이라고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주가에는 반영되지 않은 것 같다.

 

카카오(035720)

"괴물이 되어버린 카카오." 현재의 가격은 12만원인데, 무상증자를 했기때문에 이러한 주가가 형성되었다. 무상증자를 하기 전의 가격으로 계산한다면 약 48만원 정도라고 생각한다.

 

카카오톡으로 시작한 카카오는 택시, 광고, 은행,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독식하며 중소기업들을 짓밟고 있다. 여러가지 문제들과 제재들로 인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중으로 주가가 더 올라야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 발목을 잡고있는 과제들이 너무 많기때문에 오르기 쉽지 않다고 생각된다.

 

만약 나라면 현재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라는 대형주중에 무엇을 사야한지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카카오를 매수'할 것 같다.

 

네이버(035420)

네이버는 올해 4월정도의 주가로 되돌아간 느낌이다. 앞전의 20만원대를 생각한다면 턱없이 비싼 금액이긴 하지만 어느정도 주가가 떨어졌다.

 

네이버는 네이버페이를 내세워 현재 간편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노력중이며 많은 사업을 하려고 노력중이지만 '규제 리스크'로 인해 다양한 꿈을 펼쳐보지 못하고 끙끙앓고있다.

 

배당주 투자 전략

마지막으로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 시장을 이기는 '3가지 배당주'를 투자하는 것도 추천한다.

 

금리 상승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것을 대비해 배당주를 미리 매수하는 것도 중요한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⑴높은 고배당주

⑵배당 매수차익 거래

⑶중대형 우선주

 

코스피나 코스닥이 하락할때 고배당 주식들은 나름 선방하며 주가가 하락하지 않았다. 금리상승이 시작되면 주가가 떨어지는것은 시간문제인데, 4분기에는 고배당주 투자 전략이 가장 효과가 좋으면서 안전한 자산형성이다.

 

고배당주에 해당되는 종목들은 '코스피 고배당50' 지수를 확인해서 종목을 매수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이라고 생각된다.

 

배당 종목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