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이 누구인지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현재 경기도지사이며 업무처리를 일사천리로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오늘 이재명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왜 그런지 알려주려 한다.

 

이재명이 있기 전 이낙연 국무총리가 있는데, 이 둘의 경쟁으로 주식이 움직였다. 여권 대권 지지도를 보면 이낙연 28%, 이재명 20%인데, 지지율의 격차가 한 자릿수로 좁혀지면서 앞으로의 기대감으로 일제히 높아졌다.

 

코로나로 인해 재난 기본소득으로 전 국민에게 100만 원씩 지급하며 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발언하며 빠르게 실천 한 인물로 경기도 시민들의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그러면 "이재명의 관련주는 뭐가 있느냐?" 바로 '에이텍, 동신건설' 이 두 가지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에이텍 (045660)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하며,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등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사실 기업 개요와 상관없이 그 기업을 지원하고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라고 붙는 것이며 이런 것들을 테마주라고 말한다.

 

재무제표를 보면 꾸준한 흑자를 보이며 안정적으로 보인다.

 

대선에 출마할 수 있는 이낙연과 이재명으로 앞으로 관련주가 충분히 더 오를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테마가 사라지면 거품은 금방 사그라들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 신중하게 해야 한다.

 

관망하다가 조금 떨어지면 매입한 후 대선까지 몇 년간 묵혀둬도 좋을 것 같다.

 

 

동신건설 (025950)

국내 토목, 건설업을 하고 있으며 종합건설회사이다.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 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는다.

 

동신건설 또한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다. 가격도 평균 5천 원 대였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 있는 주가라고 생각한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흑자와 적자를 반복하며 약간 불안함을 보여주지만 완벽한 이재명 테마주이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따지는 것보다는 앞으로 이재명의 횡보 어떻게 진행될지를 알아보는 게 먼저이다.

 

이낙연과 경쟁상대로 앞으로 차기 대선후보까지 거론되며 주가는 더 올라갈 수도 있다. 오늘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찍었는데, 한번 주가가 살짝 내려오면 그 타이밍을 노려서 매입하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