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구글애드센스 ads.txt 해결방법

 

[조치 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이와 같이 메일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메일을 받고 왜 그런 것인지 깜짝 놀랐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 처음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블로그에 광고를 넣어 사용하는데, 두 번째 블로그를 만들어서 애드센스 신청 없이 바로 광고 신청을 신청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구글 계정으로 동생이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후에 저도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넣으려고 신청했는데 메일이 왔습니다.

 

 

ads.txt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통의 메일을 받고 이게 무슨말인가 싶어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해결방법을 찾아봤지만 포스팅해놓으신 분들이 많이 안 계셨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있는 알림을 누르고 작업을 눌러줍니다.

 

 

작업을 눌러서 들어가면 이렇게 긴 문장의 글이 나옵니다.

 

대부분 홈페이지에 '지금 해결하기'를 누르면 ads.txt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된다고 하는데, 저는 찾아볼 수 없어서 더 답답했습니다.

 

'pub-0000000000000000'은 무슨 말인지 도통 못 알아먹겠는데 너무 어려운 코드만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pub-0000000000000000'로 시작되는 것은 여기에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ID를 넣으라는 소리입니다.

 

'구글애드센스 ID'는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를 들어가면 웹 게시자 ID가 나옵니다.

 

여기에 있는 'pub-자신의 ID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메모장을 열어 「google.com, pub-자신의 ID코드, DIRECT, f08c47fec0942fa0」 이렇게 적고 ads.txt로 제목을 저장한 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가서 [설정 → 스킨편집 → HTML편집 →파일업로드]로 가줍니다.

 

파일업로드에서 밑에 보면 '+추가' 버튼이 있는데 눌러서 아까 저장했던 ads.txt 파일을 넣어줍니다.

 

 

아까 입력한 코드를 메모장에 저장해서 티스토리 파일업로드에 올린 후 적용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ads.txt라고 나오는데, 새로운 스킨으로 변경할 시에 사라지는데 적용을 눌러 스킨을 보관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수익을 얻으려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셨을 텐데 갑자기 수익을 보호하라는 뜬금없는 메일로 당황하셨을 건데, 제가 포스팅해놓은 대로 따라 하셔서 잘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