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원격진료 헬스케어

 

정부가 현행 의료법상 금지된 원격진료를 재외국민에게 임시적으로 허용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원격의료 헬스케어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를 향후 2년간 임시 허가해주는 내용이며, 앱에 증상을 입력해 국내 의사에게 화상 진료를 받고서 처방전을 발급받아 현지 병원에서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비트컴퓨터 (032850)

비트컴퓨터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하고 있으며, 의료기관에 필요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 '클레머'를 출시했으며 원격진료를 위해 기존 차트, 필름, 종이 등을 디지털화하는 작업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경우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다.

 

재무제표를 보면 2018년에만 적자를 기록했지만 다시 흑자전환을 하며 꾸준히 탄탄한 재무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주가가 너무 많이 오른 관계로 매수를 선뜻 추천하지 않는데, 관망을 하다가 주가가 약간 낮아지면 매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비케어 (032620)

국내 요양기관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국 2만 4천여곳의 병원/약국에 국내 최대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최대주주는 녹십자헬스케어로 보유지분은 약 52.7%이며, 계열사로는 브레인헬스케어, 케이컨셉, 등의 회사가 있다.

 

재무제표는 꾸준히 흑자를 유지해왔으며 매년마다 영업이익은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식을 매입해도 괜찮을 것 같은 가격이며 만약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앞으로 미래에 충분히 가치 있는 종목이기에 손절하지 않고 추가 매수하는 것을 권한다.

 

나노엔텍 (039860)

정보보안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2006년 나노바이오 융복합기술을 디지탈바이오테크놀러지와의 주식교환을 통해 사명을 나노엔텍으로 변경하고 나노기술개발 제조 판매업을 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생명공학 및 진단 의료 사업이고, 관련 기술로 96개의 나노융합기술 특허를 출원하고, 68개의 특허가 등록되어 있다.

 

또한, 현장 진단기기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나노엔텍이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6년까지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다가 2017년부터 흑자전환을 통해 현재도 꾸준히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

 

갑자기 가격이 급등하며 상한가를 갔는데, 관망하다가 나중에 조정이 와서 가격이 내려왔을 때 매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성정보 (033230)

인성정보는 시스템통합업을 하고 있고 IT 인프라 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으로 나뉘며, 소프트웨어 도매사업,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 IT 인프라 사업을 하고 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은 흑자를 보여주고 있지만 당기순이익은 마이너스라서 불안한 흐름새를 보여주며, 2020년 3월에도 적자를 기록하며 불안한 상태이다.

 

급등락이 너무 큰 종목으로 관망을 하면서 급락할 때 매입을 한 후 다음날 급등하면 파는 것을 추천하는데, 매력적인 주식은 아니라고 생각 든다.

 

인피니트헬스케어 (071200)

2002년 메디페이스와 쓰리디메드의 신설 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이며,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 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고, 국내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꾸준한 영업이익으로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꾸준한 기업으로 항상 평균 가격인 5,500원이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 만약 코로나 사태가 끝나면 주가는 다시 내려올 가능성이 크며, 크게 매력적인 종목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SK케미칼 (285130)

2017년 12월 1일을 분할기일로 SK디스커버리의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다.

 

Green Chemicals Biz와 Life Science Biz의 양 분야로 사업구조를 집중해 기존 사업의 수익성 향상과 신규사업의 성공적 시장 진입에 사업역량을 집중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총 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이 곧 상장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청약을 신청하며 붐을 일으키고 있다. SK바이오랜드도 주가가 올라가며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재무제표는 2017년 엄청난 적자를 기록했지만 2018년 다시 흑자를 기록했는데 이익이 몇백억으로 엄청난 이익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3월부터 꾸준히 올라가며 현재 주가는 10만원을 넘어섰다. 계단식 상승을 보여주며 꾸준히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조정이 왔을 때 매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