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구글애드센스 코로나 불합격

 

이번에는 정말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내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부족한가보다.

내 글에 광고가 너무 많다는것도 사유다.

카카오애드핏 광고가 먼저 승인이 나서 PC와 모바일에 카카오애드핏 광고를 상·하단에 달아놨었는데 그것때문에 안된것같다고 스스로 판단하여 카카오애드핏 광고를 전부 내린상태이다.

 

 

"감사합니다."라고 왔길래 나는 내심 기대를 하며 클릭을 했고, 애드센스용 사이트가 제출되어서 "아! 드디어 나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구나!"라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내용을 읽어보니 아래에 "팀에서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지금 누구 놀리는 것도 아니고 기가막혔다.

 

지금이 세번째 애드센스 신청으로 애드고시 삼수생이다.

나는 애드센스를 정말 쉽게 금방 신청해서 달 줄 알았지만 크나큰 오산이었다.

 

 

 

티스토리에 있는 카카오애드핏 광고 플러그인을 전부 해제하고 구글애드센스에서 다시한번 더 재검토를 요청했다.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이번 애드센스 메일은 2주하고도 3일이 걸려 도착했다.

 

첫번째 때에는 게시글이 없어서 보류처리가 되었으며, 두번째 재신청 때에는 광고를 모르고 게시할 페이지에 코드삽입을 하지않아서 보류처리가 되었다.

 

아마, 광고를 게시할 페이지에 코드삽입만 제대로 했더라면 이미 지금쯤 애드고시를 통과했을지도 모른다.

 

 

애드센스 불합격 메일이 날라오고 곧바로 구글애드센스에서 코로나19 관련 최신 소식에 관한 메일 하나를 더 보내왔다.

지금 미국에서도 코로나가 난리라서 구글에서도 엄청 힘들어보이며 재택근무를 활성화시켜야 하기 때문에 애드센스같은 것은 현재 뒷전으로 밀린 상황으로 느껴진다.

 

이번기회에 재택근무 프로그램도 구글것을 써버리면 지금도 대단하지만 아마 전세계 IT쪽에서는 구글이 우뚝 자리잡을 것 같다.

 

그놈의 코로나때문에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피해만보고있으며 실직자도 정말 많아졌다.

 

 

 

아마 현재 구글에서도 비상상황이 아닐까싶다.

시스템이 불안정해지지 않도록 꾸준히 더 발전하고 있는 것 같다.

 

빨리 애드센스 광고를 합격해서 나도 광고좀 달아서 수익을 내보고싶다.

 

또 2주의 시간을 기다려야하는데 다음은 5월이 되서야 합격하려나? 3월부터 신청을했는데 벌써 4월이 지나서 5월이라니 이러다 내년쯤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다는게 아닌지 걱정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