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노마드

금일 대선 정치 테마주가 오르면서 안철수, 이낙연, 윤석열, 이재명 등 다양한 정치관련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오후 2시에 윤석열 검찰총장의 입장발표가 있어서 그 전부터 라이벌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인 에이텍, 오리엔트정공과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주인 덕성, NE능률, 서연탑메탈의 주가가 올랐습니다.

 

금일 상한가로 장을 마감하며 주식장을 이끌었던 윤석열 관련주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선 정치테마 윤석열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이 시작하고 리튬 호수 35조라는 소식에 포스코에 관련된 포스코엠텍, 포스코강판, 포스코ICT 등 포스코 테마들이 장 초반에는 강세를 보이다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흐름은 오늘 하락세를 띄면서 장을 이끌어가는 주도주들은 많지 않고 모든 수급이 대선 정치관련 테마 기업들로 관심이 쏠렸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정치계에 진출하는지 관심이 쏠렸으며 이에 라이벌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결구도가 금일 주가에도 서로 상반되는 모습을 보이며 주식이 급등락했습니다.

 

지난번에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주를 포스팅했던적이 있는데 오늘 한번더 정리를 해드려볼까 합니다.

 

서연탑메탈 (019770)

서연탑메탈은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서연탑메탈은 지주회사인 서연그룹의 사외이사가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고 합니다.

 

서연 (007860)

서연은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하고 있으며, 앞서 말한대로 사외이사가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 동문입니다.

 

덕성 (004830)

덕성은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하고 있으며, 이봉근 대표이사, 김원일 사외이사가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으로 윤석열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NE능률 (053290)

NE능률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NE능률은 최대주주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의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